본문 바로가기
건강지식과 상식

퇴행성 관절염 증상

by G.sol 2023. 2. 14.

대부분의 사람들이 퇴행성 관절염은 노년기에 오는 질병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운동부족등의 이유로 인하여 젊은 사람들 또한 자주 걸리는 것이 바로 퇴행성관절염으로 퇴행성관절염 증상,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1. 퇴행성 관절염 증상

퇴행성 관절염 증상으로는 무릎, 손목, 발목과 같이 자주 사용하는 관절에 통증을 느끼는 증상이 대표적이다. 초기에는 날씨가 춥거나 비가 오는 날에 무릎이나 허리가 시큰거리는 통증, 운동 등을 할 때에 무릎, 손목에 통증이 느껴지는 증상, 발목이나 손목이 자주 삐는 경험들이 대표적인 예시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퇴행성 관절염은 제대로 치료하지 못하는 경우 점차 통증이 심해지고 시간이 지날수록 "붓기"와 같은 증상을 동반한다. 또한, 증상이 정말 심해지게 되면 일상생활 자체에도 통증이 심하게 느껴지며 밤에 누워서 잠을 자는데도 통증이 느껴지게 된다.

 

또 다른 잠을 자고 나서 아침에 관절이 뻣뻣하다고 느껴지는 증상과  관절을 움직일 때 뼈와 연골이 부딪혀 나는 소리인 "따각따각"소리가 나는 증상, 이러한 소리가 나는 부위를 손으로 만졌을 때에 무엇인가 만져지는 느낌이 오게 될 수 도 있다.

이렇게 퇴행성 관절염은 특히 무릎, 허리와 같은 체중을 지탱하는 부위에 자주 오는 증상으로 초기에 그 증상을 제대로 잡지 못한다면 관절이 변형되거나 관절이 제대로 움직이지 못하는 상태까지 이를 수 있으므로 앞서 이야기 한 증상들이 보인다면 그 즉시 치료에 몰두하는 것이 좋다.

퇴행성 관절염 증상

 

2. 퇴행성 관절염 원인

퇴행성 관절염을 생각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노년기에 일어나는 질병으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가 바로 퇴행성 관절염 자체가 노화로 인해서 관절이 닳게 되어 발생한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는 퇴행성관절염의 원인을 제대로 모르고 하는 말로써 퇴행성 관절염 통증의 원인은 바로 관절이 닳아서 보다는 관절을 이루고 있는 근육들에 염증이 생기게 되어서 나타나는 통증이다.

 

즉, 퇴행성 관절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관절을 이루고 있는 근육을 평소에 발달시켜 예방하거나 이미 병이 어느정도 진행되었다면 염증을 완화시켜 주는 약물치료, 항산화 성분이 강한 음식을 섭취하여 주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다.

 

그렇다 보니 대체적으로 여성들에게 자주 발생하게 되는데 그 이유가 바로 여성이 남성보다 신체적으로 근육의 강도나 근육의 양 자체가 선천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에 그러한 것이다. 퇴행성 관절염 통증에 좋은 음식 2가지를 소개하도록 하겠다.

레스베라트롤

[1] 레스베라트롤

 

포도 껍질에 주로 들어가 있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가장 큰 효능을 이야기하자면 바로 항산화 작용과 항염증 작용이다. 그렇다 보니 퇴행성관절염의 통증이 근육의 염증에서 생기다 보니 퇴행성 관절염으로 고생하고 계신 분들에게 아주 좋은 건강기능식품이라 이야기할 수 있다. 성분 자체가 지용성이다 보니 식사 후에 먹는 것이 효능을 극대화하기 좋다.

보스웰리아

[2]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는 관절염 증상에 특히 효력이 있다고 잘 알려져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유향나무"를 건조시켜 만든 원료로 보스웰리아의 주성분들이 항산화, 항염증 작용과 연골의 세포를 촉진시키는 연구결과가 있을 정도로 관절염에 특효약이라고 할 수 있다.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메스꺼움, 소화불량과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보니 적정량에 맞추어 섭취하길 권한다.

글을 마치며..

이렇게 퇴행성 관절염 증상과 원인을 알아보았다. 퇴행성 관절염은 결국 뼈의 관절보다는 " 근육 " 에 염증이 생기는 작용이니 이 점을 명심하고 그 원인을 치료하는 데에 목적을 두면 많이 개선될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싶다.

'건강지식과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전없애는 방법  (0) 2023.02.16
금연후 몸의변화  (0) 2023.02.15
보스웰리아 효능  (0) 2023.02.13
수족냉증 치료법  (0) 2023.02.12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0) 2023.02.09

댓글